반려견상식노트

강아지 사료등급을 알아보자

말티즈 키우는 다온맘 2022. 10. 24. 15:00
반응형

강아지가 꼭 먹어야 하는 사료는 모든 강아지 용품 중에서도 가장 중요합니다. 사료는 강아지 종류, 나이 특징에 맞게 먹어야 합니다. 또한 사료마다 성분도 다르고 기호도 다르며 회사마다 다양하게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어떤 사료를 선택해서 먹여햐 할지 굉장히 중요하고 어려운 일입니다. 저 역시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 사료등급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사료등급

강아지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 것은 모든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의 마음일 것입니다. 강아지 사료등급은 6등급으로 분류됩니다. 로가닉사료. 유기농사료, 흘리스틱 사료, 슈퍼프리미엄사료, 프리미엄사료, 보통(마트용)사료입니다.

강아지 사료등급 - 1등급 로가닉사료

날것(Raw)과 오가닉(Organic)의 합성어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식재료로 다른 사료들과는 다르게 단백질을 가공하지 않는 사료를 말합니다. 일명'황제견 사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사료에 들어가는 재료 자체가 좋아 반려견들에게 정말 좋은 사료이지만 보호자들이 쉽게 선택하기 힘든 고가의 제품입니다. (대표사료 - 오도독, 소조스, 캐닌헬스등)

강아지 사료등급 - 2등급 오가닉사료

AAFCO(미국 사료 관리국)의 기준을 통과를 하여 오가닉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합니다. 오가닉사료는 95%의 원료가 유기농 제품을 가공하였습니다. 또한 농약, 합성비료, 항생제 등을 사용하지 않아 유기농 제품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대표사료 - 오가닉스, 오가닉스 인도어, 리얼오가닉, ANF오가닉, 카르마 등)

강아지 사료등급 - 3등급 홀리스틱 사료

로가닉사료나 오가닉사료에 비해 낮은 등급이지만 기호성이 좋아 보호자가 가장 많이 먹이는 사료입니다. 또한 미국 농무성(USDA)의 인증을 받은 사료를 말합니다. 홀리스틱 사료는 살충제는 물론 합성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아 사람이 먹어도 될 정도로 안전하고 깨끗한 사료입니다. (대표사료 - 에보, 오리젠,웰니스, 이노바, 캐니대, 내추럴 코어 홀리스틱, 내추럴 발란 홀리스틱 등)

강아지 사료등급 - 4등급 슈퍼 프리미엄

육류의 함량이 높으며 곡물의 함량이 적은 사료입니다. 합성 방부제나 부산물이 들어가지 않은 고급사료에 속합니다. 적은 곡물의 함량이지만 옥수수, 콩, 밀 등 사용하여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고, 육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강아지가 살이 찔 수도 있습니다. (대표사료 - 로열캐닌, 닥터클라우더, 뉴트라 골드, 이즈칸, 하겐뉴트리언스, 네이쳐스 기프트 등)

강아지 사료등급 - 5등급 프리미엄사료

영양가는 적고 주원료가 부산물이며 합성 방부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기호성을 올리기 위해 인공 첨가물을 사용한 사료로 변상태가 좋지 못할 수 있고, 변 냄새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사료 - 도그썬, 빌잭, 슈슈, 필드골드, 펫 월드, 인핸스, 빌잭, 스포트믹스 등)

강아지 사료등급 - 6등급 일반사료

저가 원료의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부산물이나 내장, 곡물찌꺼기를 사용하고 육유보다 곡물의 비중이 높습니다. 영양학적으로 가치가 없는 재료가 사용되어 몸에 잘 흡수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변 냄새가 심하고 양이 많아지며 알레르기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강아지 사료등급 중에 마지막인 일반사료는 마트용, 마켓용, 보통 사료 등등으로 불리며 가격이 저렴합니다. (대표사료 - 프리미엄 엑셀, 제로니, 캐니스, 루키, 도그챠우, 하이프로, 헌터스페셜 등)

 

강아지 사료등급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강아지 사료등급을 따지기 보다 내 아이의 연령과 알레르기 유무, 영양, 기호에 맞는 사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좋은 사료로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