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상식노트

반려견 동반 여행지를 알아보자

말티즈 키우는 다온맘 2022. 8. 7. 19:02
반응형

여름휴가철이에요. 휴가가 다가오면 어디를 여행 갈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보호자가 없는 동안 혼자 있어야 하는 반려견 때문에 고민을 더 하게 됩니다. 즐거운 여행이 강아지 걱정으로 제대로 즐기지 못하면 안 되겠지요? 더운 여름 강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반려견과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반려견 동반 여행지 -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작년 12월에 문을 열었어요. 수도권에서 제일 큰 반려동물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장애물 놓이터와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놀이가 있어요. 어린이를 위한 반려견 산책과 펫티켓 교육, 반려견 전문가 양성 교육, 반려동물 산업 관련 창업을 지원하는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테마파크 뒤쪽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맑음터공원은 생태학습 체험관인 오산에코리움, 분수광장, 어린이 물 놀이터가 있습니다. 휴식 공간이자 피크닉 명소인 고인돌공원도 강아지와 함께 놀기 좋습니다.

 

이용시간 : 오전 10시 ~ 오수 8시(월요일은 쉬어요)

기본요금 : 5000원 (4시간 기준으로 사람1명 + 반려동물 1마리)

 

반려견 동반 여행지 -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강아지가 놀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2018년에 개장하여 축구장 절반쯤 되는 3524㎥의 규모이다. 이 가운데 반이 소형견을 위한 공간이며 나머지 반이 중·대형견을 위한 놀이터이다. 동물 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맹견은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인천대공원의 모든 공간에서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려견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반려견 동반 여행지 - 춘천 강아지 숲

2021년 4월에 개장하여 반려견 동반 여행지로 인기 좋은 곳입니다.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놀이터와 박물과, 산책로, 반려견 동반 카페, 강아지 용품 판매점, 강아지 목욕장이 갖추어져 있다. 사고 방지를 위해 소형견과 중·소형견이 입장하는 날을 분리한다. 산책로에는 강아지의 후각 활동을 돕기 위한 여러 동물 체취를 맡는 코너를 마련했고 카페에서는 강아지 전용 음료수가 있습니다.

입장료: 어른 17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 12000원 반려견은 8000원

 

반려견 동반 여행지 - 의성 펫 월드

의성펫 월드는 경북에 있습니다. 의성 펫월드는 장애물 놀이도 할 수 있고 유기농 농산물로 만든 간식도 맛볼 수 있어요. 목줄 없이 뛰어다닐 수 있으며 무엇보다 '도그풀'이라는 반려견 전용 수영장이 있습니다. 일반 수영장 수준의 수질을 유지하며 안전합니다. 강아지를 위한 실내 운동장은 허들과 시소, 터널 등 어질리티 시설이 있어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달리며 소통할 수 있습니다. 쉼터와 오토 캠핑장은 개별 울타리를 설치해 강아지를 마음 놓고 풀어 둘 수 있습니다.

입장료 : 어른·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 대형견 5000원 중·소형견 3000원 (수영장 사용료 별도)

 

반려견 동반 여행지 - 오수의견관광지

전북 임실에 있는 오수의견관광지는 국내 최초로 반려견을 위한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와 전라북도가 선정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안심 걷기 길'에 선정되었습니다. 오수천에 접한 부지에 반려견 전용 놀이터와 산책로 오수개 연구소 등이 자리하며 너른 잔디밭에 울타리를 설치해 상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여행지로 포토존과 야외 정원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