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8

강아지배변훈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자

반려견을 기르고 있는 분들이라면 걱정을 안 할 수가 없는 것이 배변훈련이다. 배변패드에 잘 가리다가도 못가릴때도 있고 강아지배변훈련이 잘 되지 않으면 보호자역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된다. 어린 강아지일때 훈련을 시키면 좋은데 이에 대한 몇가지 궁금증을 훈련 방법과 함께 알아보자. 강아지배변훈련 언제부터 시작하면 좋을까 강아지는 생후 3주 후부터 교육을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적절한 사회화 시기가 찾아온다. 이 시기에 맞춰 강아지배변훈련을 시작 하는게 가장 좋다. 물론 이 시기를 놓친 성견이라도 반복훈련을 통해 제대로 훈련을 습득시킬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강아지배변훈련 배변패드를 여러군데 놓기 이 방법은 집안 곳곳에 배변 패드를 놔두고 반려견을 배변 패드로 갈 수 있도록 간식을 떨어뜨려 ..

강아지하네스 종류와 착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강아지에게 산책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하루의 에너지를 발산하고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강아지가 산책을 좋아하지만, 강아지하네스 착용 시 너무 불편하면 산책을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내 반려견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어떤것을 선택하는것이 하는지 목줄과 하네스의 장단점과 착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하네스와 목줄의 차이점 반려견 목줄은 목에다가 착용하는 것으로 착용이 매우 쉽습니다. 산책하다가 반려견이 달려들거나 짖을 때에 통제하기 수월합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반려견의 잘못된 행동을 고치고자 할 때에 용이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교육목적으로 사용하지만 무리하게 사용하면 좋지 않습니다. 목에 가하는 부담으로 목의 근육이나 뼈에 무리가 가서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반려견입마개 하는 기준과 종류와 착용 훈련법을 배워보자

개 물림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강아지들의 충동적인 행동을 방지하고, 평소에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거나 입질이 심한 강아지의 경우 반려견입마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afierce dog의 경우 법적으로 입마개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반려견입마개 하는 기준과 훈련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려견입마개 하는 기준 동물보호법 제13조의 2(afierce dog의 관리) 1항의 21번을 살펴보면 월령 3개월 이상인 afierce dog을 동반하고 외출할 때는 농립 축산식품 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목줄과 입마개 등 안전장치를 하거나 afierce dog의 탈출을 방지할 수 있는 적정한 이중장치를 할 것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동물보호법에 따른 afierce dog이 ..

강아지목욕 주기와 목욕방법을 살펴보자

반려견의 피부와 털 관리를 위해 목욕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털이 많을 경우 목욕을 시키면서 평소에는 못 보았던 피부의 상처나 벼룩, 염증과 같은 이상신호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목욕 자주 하게 되면 피부층이 망가지기 때문에 7~10일 주기로 1번씩이나 2주에 한 번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주기와 목욕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강아지목욕 주기 피모의 특성에 따라 다르다 목욕 주기는 강아지 별로 피모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반려견은 피부가 약해 너무 낮은 목욕을 하는 경우, 피부 건조증 및 비듬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모든 반려견을 위한 주기를 정하기는 어렵지만 청결하고 건강한 피모를 위해 2~3주에 한 번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만약 털이 길어 각종 먼지가 자주 달라붙는 경우, 혹..

강아지 싫어하는 냄새에 대해 살펴보자

반려견이 사람에 비해 후각이 발달되어 있다는 것은 이미 아는 사실이며 후각이 1000~10000배나 뛰어나다고 합니다. 후각만으로 사람의 감정이나 신체상태 및 다양한 질병 발견, 날씨 변화 번개까지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 싫어하는 냄새를 미리 알고 있다면 향수를 사거나 샴푸를 살 때 미리 피할 수 있고 소변 실수를 자주 하는 곳에 뿌려서 접근을 못하게 할 수 도 있으니 강아지 싫어하는 냄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강아지 싫어하는 식초 냄새 사람들이 맡아도 불편한 식초 냄새는 후각이 더 뛰어난 만큼 반려견한테 더 괴롭습니다. 대소변 실수를 하는 반려견들에게 행동교정이나 훈련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반려견이 배변 실수를 한 곳에 식초를 조금 묻혀주어 같은 장소에 배변을 하지 않도록 하는 ..

반려견 대중교통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을 하다 보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생깁니다. 과거에는 많은 대중교통이 반려동물 탑승을 거부했지만, 지금은 주의 사항만 따르면 대부분의 대중교통을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반려인과 비 반려인이 함께 이용하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지켜야 할 규칙들이 있습니다. 반려견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려견 대중교통이용 시 주의할 점 이동 시간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탑승 전에 산책과 배변은 필수입니다. 열차나 버스, 비행기 등 이동 수간의 소음이 존재하므로 예민한 강아지라면 대중교통 이용 자체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어느 경우에나 이동장 이용은 필수이며, 반려견이 가방 밖으로 나오게 할 수 없으므로 평소 가방 안..

더위에 약한 반려견 여름건강 관리 방법을 살펴보자

사람보다 체온이 높은 반려견은 더위에 매우 취약합니다. 또한 사람과 달리 지열에 바로 노출되기 때문에 여름철 야외에서는 열사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반대로 에어컨을 과도하게 틀 경우 사람처럼 냉방병에 걸리기도 합니다.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는 견종도 있고, 더위에 식욕을 잃거나 기력이 딸리는 경우도 있는데 더운 여름 건강관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려견 열사병에 주의를 기하자 여름철 더위에 약한 반려견과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이 열사병입니다. 특히 장모종은 체내에 열이 모이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름철 뜨거운 볕 아래에서 뿐 아니라 온도가 높은 장마시기에도 열사병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강아지의 숨이 이상하게 뜨겁지는 않은지 주의해서 관찰해야 합니다. 열사병을 막기 위해서는 체온이 과도하게 올라가지..

강아지 중성화 시기 언제가 좋을까?

반려동물과 함께 지낼 때에는 고민하는 요소중 하나는 바로 중성화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중성화를 언제 받아야 하는 것인지, 정말 중성화 수술이 필요한 것인지, 또는 중성화 수술을 받게 된다면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아닌지 보호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고민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중성화 시기와 중성화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중성화 필요한 이유는? 강아지는 매년 정기적으로 발정기를 맞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일 년에 2회 정도로 오는데 이 시기에 성적 욕구를 해소하지 못하는 강아지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사람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중성화를 제때 받지 못한다면 암컷과 수컷 모두 여러 가지 다양한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강아지 중성화를 하지 않을..

반응형